-
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를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?
■ 신청방법케어솔루션 계약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하고,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.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케어솔루션/케어십 고객센터(☎ 1577-4090)로 연락하여 실사용자(인수자)의 성함과 연락처 변경이 가능하며,케어솔루션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합니다.■ 확인사항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.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 -
케어솔루션 계약 해지시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.
■ 케어솔루션계약 해지방법케어솔루션 계약해지를 원하실 경우 케어솔루션 고객센터(☎ 1577-4090)를 통해 해지접수가 가능합니다.▶ 의무사용기간(3년)이 경과한 경우: 당월 사용요금 및 철거비까지 완납이 되어야 해지 가능합니다.▶ 의무 사용기간(3년) 이내인 경우: 아래 기준에 따르는 해약금을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.■ 해약금 정산기준(아래 항목들의 합계)※ 해약금: 위약금 + 철거비 + 사은품비용 + 미납/연체비용 등1. 위약금 :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됨. 위약금 산정시,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함※ 1년 경과 이전: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%.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: 20% 부과,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: 10% 부과 ('20년 7월 기준)2. 철거비 : 철거비 : 총 계약기간(5년)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시, 철거비(인건비+운송비+폐기비)가 부과함3. 미납/연체비용 및 사은품 비용 : 해지접수 시점에 미납/연체비용 및 사은품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함4. 잔여 비용 : 해약 시점까지 남은 케어솔루션 월요금 일할 계산함5. 제품사용료 : 장기미납고객에 한정되어 적용됨6. 약정 할인 환불액 :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케어솔루션 월요금 부과됨 -
처음 설치 후 몇 일까지 계약취소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.
■ 케어솔루션 계약(설치) 취소 가능 일구매처가 매장 / 비매장 여부에 따라 계약 취소 규정이 다릅니다.※ 해약금: 위약금+철거비+사은품비용+미납/연체비용 등▶ 매장 계약: 설치 후 고객 변심으로 인한 해지시 해약금이 부과됩니다.※ 매장: LG전자 베스트샵 (하이프라자, 전문점)▶ 비매장 계약: 14일 이내 철회 요구시 소모성 부품 비용 및 철거비가 청구 되고, 15일 차부터 해약금 발생됩니다.※ 비매장: 홈쇼핑, 온라인 쇼핑몰, 인적판매 -
케어십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없는지 알고 싶어요.
케어십 계약기간은 1년이며 의무사용기간 및 위약금은 없지만 계약 종료시점까지 별도의 해지 의사가 없을 경우 계약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.케어십을 해지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필터 교체 등 직접 서비스 요청을 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케어십 가입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 해지 후 재가입을 할 경우에는 사용하셨던 필터는 전체 교체 후에 가입이 가능하므로 필터 교체비용(제품별 초기화 비용)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-
명의를 변경하고 싶어요.
2014년 8월 7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케어솔루션/케어십 고객센터(☎ 1577-4090)를 통해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.
명의변경은 계약자가 신청해야 하며 별도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.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-
개명으로 인한 고객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■ 개명 관련 확인사항▶ 계약진행 후 개명 시개명으로 인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 별도 서류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.케어솔루션/케어십 고객센터(☎ 1577-4090)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 및 변경 가능하십니다.▶ 계약진행 전 개명 시개명 후 케어솔루션/케어십 가입 시 고객센터에서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나이스신용정보에 실명등록(업데이트)을 하셔야합니다.실명등록이 완료 된 후 다시 케어솔루션/케어십 계약을 진행해주세요.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-
케어솔루션 계약기간과 제품의 소유권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.
■ 케어솔루션 계약기간케어솔루션 계약기간은 총 5년이며, 의무사용기간은 3년입니다.의무사용기간 이내 고객님 사정으로 해지 시에는 제품회수 및 해약금이 부과되며, 총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도 제품이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.※ 해약금: 위약금+철거비+사은품비용+미납/연체비용 등■ 소유권 이전총 계약 기간 동안 제품의 소유권은 ‘회사’에게 있습니다.총 계약 기간이 경과하면, 정기 방문서비스는 중단되고, ‘고객’은 월요금 납입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단, 정기 방문서비스(케어십)를 원하는 경우는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 -
다른 신모델이 나오면 기존 케어솔루션 제품을 바꿀 수 있나요?
케어솔루션 계약기간 5년(의무사용기간 3년 포함)으로 진행되어, 계약기간 종료시점까지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.
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-
케어솔루션 제품을 분실하거나 파손되었어요.
■ 제품 분실/파손 시 조치방법
케어솔루션 제품의 소유권은 LG전자에 있어, 분실 또는 파손 발생 시아래와 같은 기준이 적용됩니다.
1. 분실 : 제품 판매가 - [(제품 판매가 ÷ 60개월) × 사용 개월 수] 단, 제품 판매가는 일반 판매가 임
2. 파손 : 분실료의 50% 적용함
3. 압류 시 : 분실과 동일하게 적용함
4. 화재 시 : 천재지변에 준하는 사유만 무상유상인 경우에는 분실 배상가의 50% 적용함. 단, 관할 경찰서, 소방서의 화재 사실 확인서 첨부 필요
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빠른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-
케어솔루션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■ 확인사항
케어솔루션 계약기간
총 계약기간 5년(60회차) /의무사용기간 3년(36개월)
의무사용기간 이내 고객님 사유로 해지 시에는 철거비용과 해약금이 부과되며, 총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도 제품이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.
자세한 계약사항은 엘지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, 계약해지 관련 문의는 케어솔루션/케어 고객상담실 ☎1577-4090 으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.